본문 바로가기
영화 리뷰

<위대한 개츠비> 배즈 루어먼의 최대수익 영화

by Moneyclip 2022. 11. 16.

목차

  • 한여자만을 사랑한 위대한 개츠비 영화
  • 배즈 루어먼 감독의 영화
  • 한번만 볼 수는 없는 위대한 개츠비 감상평

 

 

 

한 여자만을 사랑한 위대한 개츠비

위대한 개츠비는 정신 병원에서 치료를 받고 있던 닉 캐러웨이가 자신이 살면서 만난 사람중 가장 대단한 제이 개츠비에 대해서 이야기를 하면서 시작된다. 1922년 여름 닉은 뉴욕에서 자신의 아름다운 사촌 데이지 그리고 그녀의 남편과 함께 저녁을 먹는다. 그러면서 닉은 개츠비의 파티에 초대장을 받게된다. 그 이후 개츠비에 대한 사람에 대해서 자세히 알게된다.

원래 개츠비와 데이지는 사랑하던 사이였지만 무언가 문제가 생겨 파혼을 하게되었다. 데이지는 그 이후 톰이라는 남자와 결혼을 하게되지만 학대를 당하면서 행복하지 못한 결혼생활을 유지하게 된다. 그러다가 닉으로 진해서 개츠비는 데이지를 다시 재회하게 되는데 둘은 다시 사랑에 빠지게 된다. 하지만, 이루어질 수 없는 사랑인 두사람은 몰래 연애를 하다가 톰에게 들켜서 세상에 두사람의 관계가 알려지게 된다. 개츠비는 항상 선착장 너머로 바라본 곳은 데이지가 살고 있는 집에서 오는 불빛이었고 개츠비는 언제든 그녀가 자신에게 돌아오길 원하는 간절함으로 그곳에서서 자리를 지켰던 것이다. 하지만, 외신이나 외부의 반응은 좋지 않았다. 불의의 사고와 사건들이 생기면서 개츠비는 비극적인 죽음을 맞이하게 된다.

그러면서 닉은 큰 충격에 빠지게 되고 마지막장면으로 개츠비의 집을 산책하며 그를 기리고 그의 희망적인 메세지를 다시한번 생각하는 장면으로 끝이난다.

 

 

시대작의 대표감독 배즈 루어먼

위대한 개츠비 감독 배즈 루어먼은 1962년도 출생의 오스트레일리아의 영화 감독이다. 그는 개츠비에서도 그렇듯이 현란하고 화려한 무대의 감각을 특징으로 그리는 감독 중 하나이다. 특히나 물랑루즈가 그의 대표작으로 볼 수 있다. 그러면서 사랑을 그리는 이야기는 사랑하지 않을 수 없는 이야기다. 그의 영화는 연기, 사운드트랙, 시각적인 예술부분 모두 연출에서 칭찬을 받기도 했지만 비평가들로부터 상반된 비평을 받기도 했는데 그건 어떤 작품이던 두가지 평가가 있을것이라 예상한다. 위대한 개츠비 영화는 3억 5천만 달러가 넘는 수익을 거두면서 배즈 루어먼 감독의 최대 수익 영화가 되었다고 한다. 특히나 시상식에서 의상이나 미술적인면이 뛰어나 두개 부문 후보에 올라서 수상을 했다는 기록을 가지고 있다.

 

 

한 번 보면 빠져날 수 없는 위대한 개츠비 감상평

내가 위대한 개츠비를 접하게 된건 아마 중학생때 도서관에서 빌린 소설책이 아닐까 싶다. 어린나이에 보기에는 조금 무거운 이야기일 수 있었지만 책을 펼쳐들고 글을 읽어 내려가는 순간 개츠비와 사랑에 빠진듯한 느낌을 받아서 나는 그 후 고등학교때에는 위대한 개츠비라는 연극을 보기도 했었다. 그 이후 디카프리오가 주연으로 나오는 영화가 개봉되고 나서는 소리를 지르며 영화관을 달려갔었다. 그만큼 원작이 주는 감동이 굉장히 큰 부분이 많았는데 영화적으로도 너무 표현을 잘했고 소설에 나오는 대사 하나하나 살아있음을 보았기 때문에 더욱 감동적인 부분이 많았던것 같다.

이 영화를 보면 나도 언젠가 나만 바라보는 남자를 만날 수 있겠지 이런 희망을 가질 수 있지만 너무 많이 보면 환상이 생겨서 그건 별로 추천하고 싶지않다. 하지만, 감동의 여윤을 느껴보고 싶다면 원작 소설을 먼저읽고 영화를 보는 것을 추천하고 싶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