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리뷰

영화 <피치 퍼펙트1> 음악으로 펼쳐지는 스토리

by Moneyclip 2022. 11. 15.

목차

  • 영화 피치퍼펙트 시리즈1의 줄거리
  • 피지퍼펙트1에 나오는 음악소개
  • 영화를 본 소감

 

영화<피치 퍼펙트1> 줄거리 요약

피치 퍼펙트 영화는 국제 대학 아카펠라 경연대회ICCA가 열리면서 시작이 된다. 실력이 좋은 팀들이 모여서 노래를 하는만큼 굉장히 긴장이 많이 되는 무대이다. 어느날 벨라스 팀이 노래를 부르는 도중 리더인 오브리가 토를 하는 일이 생긴다.

베카와 제시는 대학에 입학한 뒤에도 음악작업을 열심히 하면서 자신만의 꿈을 키워나간다. 하지만, 베카의 아버지는 DJ를 꿈꾸는 베카를 쉽게 허락해 주지 않았다. 그 이유는 DJ는 취미지 직업이 될 수 없다는 생각을 가지고 있었기 때문이다.

베카는 어느날 기숙사 샤워실에서 노래를 부르다가 벨라스 멤버인 클로이가 옆에서 갑자기 나타나 벨라스 오디션에 꼭 오라고 이야기 한다. 드디어 아카펠라 동아리들이 모여서 오디션을 시작했고, 여러 주인공들이 오디션을 보고 베카는 연필꽂이 통으로 박자를 맞추며 노래를 부르기 시작한다. 다들 조금은 의아해하는 표정을 지었으나 베카는 드디어 벨라스 팀에 들어가게 되었고, 아카팔레 클럽 환영의 밤에 참석하게 되면서 각자 이야기들을 나누게 된다. 벨라스는 지난번 경연곡과 다르지 않은곡을 선보이면서 2위를 하고 다들 각자의 시간을 보내면서 시간을 보내게된다. 지난 대회에서의 실수를 만회하기 위해 벨라스의 리더인 오브리는 대회에 출전하기 위해서 팀원들을 힘들게 훈련시킨다. 그동안 아버지의 영향으로 모두에게 심하게 대해 미안하다는 말을 전한다. 드디어 기다리던 마지막 결승전에서 트러블메이커 다음팀으로 벨라스가 노래를 부르게 된다. 노래는 조찬클럽의 OST를 부르면서 관객들의 환호를 받으며 무대를 끝낸다. 벨라스를 우습게 보던 MC들은아카펠라의 새로운 역사가 쓰여졌다고 이야기하며 결승전을 마무리한다.

 

 

피치퍼펙트1 에 나오는 음악들

벨라스 팀이 기존의 아카펠라 동아리에서 많이 불렀던 곡은 <The Sign>이라는 곡으로 스웨덴그룹 에이스 오브 베이스가 1993년에 발표한 곡 중 하나이다.이 곡은 전성기를 대표하는 곡으로 빌보드에서 6주연속으로 1위를 차지했을 정도로 굉장한 큰 성공을 거둔곡이다. 그다음으로 내가 제일 좋아하는 곡인데 켈리 클락슨의 Since u been gone이라는 노래인데 이곡은 새로운 멤버를 뽑기위해 오디션 지정곡으로 진행했던 곡이다. 켈리클락슨도 역사상 가장 위대한 500곡에서 포함된 가수이며, 내가 고등학교 다니던 시절 가장 많이 듣던 가수이기도 해서 굉장히 반가웠다. 그리고, 또 길거리에 퍼져울렸던 Party in the U.S.A는 마일리사이러스의 음악인데 이음악은 2009년에 미국에서 7번째로 가장많이 팔린 디지털 싱글이라고 한다. 2009년도에는 나도 시애틀에서 살고있었을 때였는데 이때가 가장 전성기 곡들이 많지 않았다 싶다.

 

영화를 본 소감

현재 피치퍼펙트는 시리즈가 3까지 나왔는데 나는 그때마다 굉장히 기대하면서 봤던 기억이 있다. 그 이유는 음악이 함께있었기 때문이다. 우리는 살면서 그 순간들을 음악이나 향기로 기억하곤 한다. 그런만큼 영화의 중요한 요소중 하나가 바로 음악이라고 느끼는 부분이 많기 때문에 피치퍼펙트가 주는 감동이 굉장히 크다. 영화 내용들도 자신들의 꿈을 쫒아가면서도 학창시절에만 해볼 수 있는 그런 추억거리들을 만드는 과정을 보면서 사람은 항상 주어진 순간에 최선을 다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특히나 베카가 주인공으로 많이 나오는 이유도 아버지가 반대하는 DJ를 준비하면서 힘든순간에도 음악으로 이겨내는 모습들을 보여주면서 모든사람들에게 희망을 주는 것 같다. 그리고 또 굉장히 인상 깊었던것은 미국의 문화중 한가지로 치어리더나 아카펠라같은 팀을이 직접 전국 대회를 준비하면서 실제로 일어날 법한 사건들로 구성이 되어있어서 리얼한 느낌도 있기 때문에 신선한 재미가 있었다. 

댓글